#현대차 주가
현대차와 기아차가 미국 시장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오늘(5일)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39%(500원) 하락한 16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현대차는 전 세계적인 미래차 열풍에 힘입어 실적·주가가 반등했고 사외이사의 구성이 다양해짐과 동시에 IR 조직을 키우며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3조원이 훌쩍 넘어서는 충당금이 3·4분기 실적에 반영될 경우 적자를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 주가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목표주가를 22만원에서 19만5,000원으로 낮췄고 신한금융투자도 현대차 목표가를 22만원에서 20만원으로, 기아차 목표가는 5만7,000원에서 5만2,000원으로 하향했습니다. 정의선 체제가 본격화하기 전 부실자산, 적자 등을 대거 털고 갈 경우 4·4분기부터는 오히려 실적이 더 좋아질 수도 있다는 의미다.
증권가는 코나 악재의 영향력은 서로 다르게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배구조 개편을 둘러싼 환경은 과거와 비교해 우호적인 상황입니다.
최근 코나 전기차에서 잇따라 화재가 발생하면서 현대차는 대규모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갔다. 그동안 단기간 급등한 부담감에 외국인과 기관들이 대거 매도하면서 주가를 끌어내렸다.
여기에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셰보레 볼트 전기차에서도 최근 화재가 이어지며 파장이 커졌다. 6% 상향한 21만5,000원으로 제시했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볼트EV 화재 사고 3건에 대해 조사 중으로, 결과가 나올 때까지 관련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입니다. 또 현대차의 경우 최근 8거래일 연속 하락한 탓에 주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해진 것도 개인·기관의 매수를 부추긴 요인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주가
현대차는 전기차 화재 이슈에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그동안 급등한 주가에 부담을 느낀 기관과 외국인들이 차익 실현에 나서며 주가를 끌어내린 것으로 풀이된다. 증권가는 LG화학의 주주가치 제고 노력과 함께 독립법인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전략 가능성은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43%) 오른 63만70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날 장중에 주가가 27%까지 치솟아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00538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트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목표주가가 잇따라 상향되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경우 3·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늘어나리라는 실적 전망치를 바탕으로 하나금융·KTB증권·미래에셋대우 세 곳의 증권사가 5만2,000~5만4,000원대의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노우호 메리츠증권 연구원도 “코나 외에도 미국 NHTSA가 조사 중인 점을 감안하면 LG화학 전지 성능에 대한 투자자들의 의심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1일(현지시간) 현대차는 미국에서의 9월 잠정 판매 실적이 작년 동기보다 5% 늘어난 5만4천790대(제네시스 별도)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현대차 주가는 장 초반 6% 이상 급락하는 등 ‘3조4,000억원 충당금’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64억원을 사들이고 기관도 405억원을 순매수하면서 장 막판에 주가를 보합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6%의 주가 상승을 보였음에도 긍정적 시각을 유지한다”고 했습니다. 나눠서 반영해도 되는 충당금을 굳이 한 번에 처리하기로 한 이번 결정이 정의선 회장 체제 출범을 앞두고 이뤄진 ‘빅 배스(Big Bath)’ 전략이라는 의견이 힘을 얻은 것입니다.
다만 물적분할과 지배구조 개편 재추진이란 대형 이슈가 상존하면서 두 회사 모두 주주환원이 관전 포인트로 떠오를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차와 LG화학이 코나 전기차(EV) 화재 이슈에 휩싸인 가운데 이외에도 굵직굵직한 현안이 산적해 있어 주가 향방이 주목된다.
황성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LG화학은 비전을 담은 주주서한에서 독립법인을 활용한 대규모 그린 본드 발행과 설비투자 확대, 경쟁사들과의 초격차, 글로벌 1위 유지 전략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면서 “전기차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를 앞두고 있고, 경쟁사들과의 초격차 전략을 위해 완성차와의 협업이 불가피하다는 점에서도 독립법인이 더 유리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차세대 전기차 출시를 앞두고 자발적 리콜을 결정한 현대차의 주가 흐름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인다.
현대·기아차가 ‘세타2엔진’ 리콜 등과 관련한 대규모 충당금을 3·4분기 실적에 반영하기로 하면서 ‘흑자’ 기대감이 단숨에 대규모 적자에 대한 불안으로 탈바꿈한 것입니다. 3% 늘어나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습니다.
33%(4,000원) 하락한 16만8,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68% 뛰어오른 5만500원에 마감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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