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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은 최근 기내 화물 운송 사업을 위한 국토교통부 승인을 마치고 11월 초 베트남 호치민 노선부터 화물 사업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추후 시장 상황에 따라 화물 운송 노선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작한 기내 화물 운송 사업을 위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영 인력과 장비 등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며 다양한 사업모델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티웨이항공은 항공기 하부 화물칸을 통해 지난해 10월부터 대구~제주 노선 화물 운송을 했습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기내 화물 적재는 관계기관으로부터 인가받은 방염포와 결박줄을 사용, 화물을 좌석 위에 고정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에 빠진 다른 항공사들도 여객기를 활용해 화물 운송을 늘리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초 베트남 호치민 노선을 기점으로 기내 좌석에 화물을 적재해 실어나르는 항공화물 사업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기내 화물 적재는 관계기관으로부터 인가 받은 방염포와 결박줄을 사용하여 화물을 좌석위에 고정하는 형식입니다.
27대의 B737-800 항공기를 운영 중인 티웨이항공은 우선 2대의 항공기를 기내 화물 전용기로 사용합니다. 는 B777-200ER 여객기 1대를 화물기로 개조할 계획입니다.
탑재되는 화물은 위험성이 없는 원단, 악세서리, 전자부품 등의 원재료와 완제품 의류 및 전자제품 등이 주로 운송된다. 이번에 진행하는 기내 화물은 우선 베트남 호치민 노선부터 시작해서 추후 시장 상황에 따라 주변 국가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티웨이항공은 국토교통부로부터 기내 화물 운송 사업 승인을 받았고, 11월 초 베트남 호찌민 노선부터 화물 운송을 시작합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가 기내 좌석을 활용해 화물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여객기 좌석을 제거해 화물 전용기로 운영 중입니다. 티웨이는 최근 여객 수요 감소에 따른 별도 수익사업을 검토했고, 수 개월 전부터 기내 좌석 화물사업 진행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여객 수요가 급감하자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하겠다고 나선 것입니다. 대한항공은 B777-300ER 여객기 2대, 아시아나항공은 A350-900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했습니다.
최근엔 국토교통부로부터 관련한 승인도 받아둔 상태다. 티웨이항공은 수개월 전부터 여객 수요 감소에 따른 별도 수익사업으로 기내 좌석 화물사업을 준비해왔습니다.
기내 화물 적재는 관계기관으로부터 인가 받은 방염포와 결박줄을 사용해 화물을 좌석위에 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원단, 액세서리, 전자제품 등을 실을 예정입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6월 여객기 좌석 위에 안전장치인 카고 시트백을 설치해 화물을 운송한 바 있습니다. 탑재되는 화물은 운송 위험성이 없는 원단, 액세서리, 전자 부품 등 의류 및 전자제품입니다.
티웨이항공은 항공기 하부 화물칸을 통해 지난해 10월부터 대구-제주 노선을 통한 항공 화물 운송사업을 시작해 지역민들의 물자 수송 편의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국제선은 10여개 노선(하노이, 호치민, 다낭, 방콕, 비엔티엔, 나리타, 오사카, 칭다오, 홍콩, 송산)에서 화물 운송을 진행해 왔습니다. 또 기내 화물의 점검 및 관리를 위해 객실 화물 안전관리자가 항공기에 함께 탑승, 주기적으로 탑재 화물의 이상 유무를 확인·관리합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작한 기내 화물 운송 사업을 위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영 인력과 장비 등을 철저히 준비했다며 다양한 사업 모델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여객 수요 감소에 대비해 수개월 전부터 기내 좌석 화물사업 진행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왔습니다.
또한 기내 화물의 점검과 관리를 위해 객실 화물 안전관리자가 항공기에 함께 탑승해 주기적으로 탑재 화물의 이상 유무를 확인 관리합니다. 이르면 이달 말 개조된 화물 전용기를 운항할 계획입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기내 좌석을 활용해 화물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추후 시장 상황에 따라 주변 국가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제선은 베트남 하노이·호치민·다낭, 태국 방콕, 일본 나리타·오사카, 중국 칭다오 등 10여개 노선에서 화물 운송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기내 화물의 점검과 관리를 위해 객실 화물 안전관리자가 항공기에 함께 탑승해 주기적으로 탑재 화물의 이상 유무를 확인 관리합니다. 이에 티웨이항공은 11월 초부터 인천-베트남 호찌민 노선에서 화물 사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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