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총정리

#에코프로비엠

증권사는 에코프로비엠 3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액은 2,502억원, 영업이익은 177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잠정 발표했다고 밝혔습니다. 각 지수는 업종별 10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된다.

면서 동사는 2개월전 간담회를 통해 현배 보다 3배 가까운 18만톤 규모의 캐파를 24년까지 확보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 이를 통해 Non IT에서 EV 및 ESS향 고객 수요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스닥시장에서 개인은 1,716억원을 순매수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6).jpg에코프로비엠(7).jpg

에코프로비엠

앞서 미국 뉴욕증시는 15일(현지시간) 미국 경기부양책 지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 등 영향으로 3거래일연속 하락했습니다. 실제로 국내는 물론 북미, 특히 유럽시장에서의 친환경차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8).jpg에코프로비엠(9).jpg

친환경차에 필수적인 소재 '2차전지'와 관련된 에코프로비엠도 추천종목으로 꼽혔다. 김 연구원은 신공장(CAM5) 가동 본격화로 2분기부터 전기차 배터리쪽 매출비중이 40%를 상회하기 시작했다며 내년 하반기부터 CAM6 가동과 삼성SDI 차세대 배터리 Gen5 탑재로 전기차 배터리쪽 매출 비중은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18).jpg에코프로비엠(19).jpg

미국 정부의 신규 부양책 협상도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또 디램(DRAM) 반도체 수율 개선을 통해 메모리 마진이 유지되며 이익 창출능력이 성장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에코프로비엠은 양극재 수직계열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도 강점으로 꼽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실적이 부진했으나 친환경차 생산 증가로 매출 고성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16).jpg에코프로비엠(17).jpg

8% 등 크루즈 주가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113억원, 27억원 순매수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2).jpg에코프로비엠(3).jpg

하나금투는 삼성전자 호실적의 배경으로 미드엔드 스마트폰의 판매량 확대로 인한 수익성과 이익률 개선을 꼽았다. 하나금투는 고객사(현대자동차 등)의 미래차 경쟁력 강화에 따라 현대모비스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부문은 주요 고객사인 삼성 SDI EV 베터리 출하량이 7월에 156% 증가하고 8월에 68% 증가, SK 이노베이션 EV 베터리 출하량 역시 7월 201% 증가, 8월 227% 증가하며 낙수 효과가 확대됐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Non-IT란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정보기술(IT) 제품을 제외한 제품군을 뜻합니다.

에코프로비엠(14).jpg에코프로비엠(15).jpg

에코프로비엠은 하이니켈 양극재를 국내 업체들중 전기차(EV)용으로 가장 먼저 상용화한 기업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2차전지 대표 종목인 LG화학 등과 함께 한국거래소의 ‘KRX BBIG K-뉴딜지수’ 종목으로도 선정됐습니다.

에코프로비엠(12).jpg에코프로비엠(13).jpg

외국인 투자자의 순매수 상위 20개 종목은 , , , , , , , , , 등입니다. 특히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양극재인 하이니켈 양극재(니켈 함량이 높은 양극재)의 생산 기술이 뛰어나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체로 산업계도 경직됐지만 2차전지 업계에선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와 LG화학의 배터리사업 분할 등 뉴스와 재료가 넘쳤다. 장 연구원은 에코프로비엠의 배터리데이에서 보여진 하이니켈 가능성에 주목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4).jpg에코프로비엠(5).jpg

영업이익 기준으로 당사 예상치 보다 낮은 반면, 시장 컨센서스에는 부합했다고 증권사는 전했습니다. 정부의 뉴딜 공모펀드는 BBIG K-뉴딜지수를 추종할 가능성이 높아 수요 측면에서는 플러스 효과를 낼 것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에코프로비엠(0).jpg에코프로비엠(1).jpg

올해 3월 5공장을 가동한 데 이어 삼성SDI와 설립한 합작사를 통해 6공장의 착공도 앞두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는 23일 코스닥에서 , , 등을 중점적으로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1,454억원, 92억원 순매도했습니다. 므누신 장관은 정치 문제가 협상에 악영향을 주는데다 민주당은 '전부 아니면 전무' 방식을 원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10).jpg에코프로비엠(11).jpg

하나금융투자 김현수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이 매출 2502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했다며 NON-IT 부문은 3분기 글로벌 전공 공구 수요 회복에 따른 삼성SDI 3분기 원형 전지 출하 증가로 인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면서 따라서, 당사 영업이익 추정치와 차이에 큰 의미를 둘 필요는 없어보인다.

므누신 장관과 민주당의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이날도 협상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KRX 2차전지 K-뉴딜지수에는 2차전지 생산업체 및 2차전지 소재 생산업체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