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 시작

디지털 자산거래소인 업비트는 업비트 스테이킹이 베타 서비스가 출시를 한다고 알렸습니다. 업비트 스테이킹은 간단히 말해 은행으로 비유하자면 예금과 같은 서비스 입니다. 그럼 업비트 스테이킹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업비트 스테이킹

    업비트 스테이킹은 업비트에서 고객이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스테이킹 위탁업체인 DXM에 보내져 관리해주는 스테이킹 전용 지갑을 통해 블록체인에 운영에 활용될 수 있도록 도우며 맡긴 디지털 자산에 비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스테이킹의 서비스는 주식회사 DXM에 위탁을 하고 운영을 맡깁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참여방법

    업비트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스테이킹에서 지원을 하는 디지털 자산을 매수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선 맡길수가 있으며 그 다음에는 매일 복리로 발생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필요할 때 매도를 할 수 있게끔 찾기 과정이 있습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목록

    현재기준으로는 코스모스(ATOM), 루나(LUNA), 마로(MARO), 트론(TRX) 디지털 자산이 지원이 되며 연 보상률은 네트워크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을 하기 때문에 실제 지급되는 보상률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베타 기간 중에는 회원 계정 당 원화 기준으로 최대 5,000만원 까지의 한도가 적용이 됩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보상산출 기준

    화면에 보이는 보상률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확인된 보상률이며 실제 스테이킹시에는 보상률을 근거로 복리로 발생이 됩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보상 발생,지급 시점

    보상 수량은 체인별 보상 발생주기에 따라 다르게 발생하며 발생하는 보상은 실시간으로 스테이킹 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생한 보상은 찾기 신청 후 정신이 완료된 뒤에 업비트 계정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비트 언스테이킹

    언스테이킹이란 맡겨둔 디지털 자산을 다시 업비트로 찾는 것을 의미하며 베타서비스 기간동안에는 이벤트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